학부장인사말
Department of Nursing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간호인재 양성을 목표로
간호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 간호학과는 1985년에 개설되어 자주, 진리, 봉사를 바탕으로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간호인재 양성을 목표로 교육, 봉사, 연구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간호교육의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환류를 이행함으로써 간호교육기관으로서의 면모와 정체성을 확고히 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 간호학과는 4,900여명의 자랑스러운 간호사를 배출하였으며, 동문은 간호현장에서 돌봄의 가치와 봉사정신을 발휘하여 다양한 사회 분야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근래에 의료환경은 급변하고 있으며, 다중적인 건강 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양질의 수준 높은 간호를 요구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때에 안전하고 질 높은 건강사회 구현을 위한 창의적이고 우수한 간호인재 양성은 우리 사회의 공동의 관심사이자 핵심적인 문제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따라 본 학과는 간호 인재상으로 ‘바른 인성과 열린 사고를 갖춘 간호인’, ‘실무역량과 창의적 사고를 갖춘 간호인’, ‘글로벌 역량과 진취적 사고를 갖춘 간호인’을 바탕으로 학과의 비전 ‘NURSING GOOD-S5 2030’을 수립하여 간호교육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랑과 봉사 정신을 바탕으로 올바른 가치를 확립한 간호전문가 양성을 위해 ‘현암인성함양프로그램 운영과 국내외 KBC봉사활동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제화 시대 글로벌 역량을 키우기 위하여 간호학생으로서 외국어 능력 향상과 해외 해부학실습, 글로벌챌린저, 글로벌스킬업, 해외 의료봉사 등의 다양한 해외 현장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2022년에는 4주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최고수준의 ’5년인증‘을 획득하여, 간호교육기관으로서의 면모와 정체성을 확고히 하였습니다. 이처럼 학과는 교육품질의 우수성 뿐 만 아니라 간호교육의 질 향상을 지속적으로 증대시켜 향후 보건의료 환경 변화와 간호 전문직에서 요구하는 핵심 인재 양성에 그 목표를 두고 도약하고 있습니다.
우리 간호학과는 과거 현재 미래로 이어지는 원대한 교육의 결실을 위해 오늘도 교수, 재학생, 동문 모두가 힘을 합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간호학과 학부장 김옥선